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주농업박람회 전시회 방역의 중요성.철두철미한 예방

by 슬농이 2019. 10. 19.

#전국 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또는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나주 국제박람회 현장의 입구에서는 방역을 위한 방역차들이 줄지어서 현장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미 경기도 강원도 쪽에서는 방역에 대한 내용들을 뉴스로나마 신문으로나마 많이들 접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전국 가지에서 전국 현장 어디 어디에서든 방역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지역민들은 알고 있을 것이다. 물론 시골 농업에 종사하시는 분들 농촌에 거주중이신 분들이라면 더 많은 신경을 쓰고 계신걸로 알고 있다. 

 

 

꼭 아프리카돼지열병 때문만은 아니지 싶다. 사람들이 한순간에 너무나도 많이 몰리는 자리이다보니 신경을 안쓸래야 안쓸수가 없고 나라가 비상사태이니. 조금 더 심혈을 기울여서 방역을 하는게 아니지 싶다.. ( 2년전에는 이런거 안했던것 같다.) 

나주축산농협에서 나와있는 차대수가 적지않다. 차에 소독약을 가득실어서. 방역하고 있는 모습은 행사가 잘되기를 기원하는 초입행사이지 않을까? 하고 생각한다. 

 

 

 

네비를 따라가다보면 박람회장 가는길의 안내표지판을 많이 접할 수 있다. 공무원분들이 고생이 많네 하는 생각이 조금드네요. 방역복을 입고 직접 스프레이 호스를 잡고 지나가는 차에 뿌리고 있는 모습은 고생하시니 수고하십니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만들었습니다. 

 

 

개인이 하는 손씻기에서부터 방역이라는 단어의 시작이니 모두가 신경써서 주의를 기울인다면 조금 더 예방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방역에 힘쓰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방역은 우리가 우리먹거리를 지키는 행동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