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기계 정보

[Agripapa] 수거형 제초기 - 1인이 제초에서 수거까지 효율적인 선택

by 슬농이 2019. 11. 29.

#관공서 맞춤형이라는 느낌은 비단 나만 느끼는 것은 아닐 것이다. 

혼자서 제초도 하고 수거작업까지 동시에 할 수 있기에 인건비 절감 이라는 부분에서 가장큰 장점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모델별로 조금씩은 특장점이 있는 것들로 나뉘어지지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구매결정에 있어서 가장 비중이 높은 것이 바로 제초와 수거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사진으로 접한 모델은 PM160.PM160C,PM120 의 3모델이 사진으로나마 나열되어 있습니다. 

 

 

첫번째로 만나볼 모델은 PM160C - 

PM160 모델과 성능과 기능적인 부분에서 거의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지만 특장점이 바로 캡이 씌워져있다는 것입니다. 

캡이 셋팅되어 있음으로 해서 안전하고 편안한 제초작업이 될수 있다는 것이죠. - 에어컨,히터 등의 편의 장비가 실내에서 작업하는 것 같은 용이함을 제공합니다. 

 

 

 

4륜구동으로 경사지 등 다양한 지형에서 작업이 가능함에 관공서,잔디구장,잔디밭 등에서 사용이 많고 운전석에서 제초작업,수거작업,폐기작업 등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자가 운전석에 앉아서 작업이 끝날때까지 운전석에서 내려올 필요가 하나도 없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작방식또한 버튼형,바형 등 기본적인 상하 위주의 작동방식이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작업을 함에 있어서 거부감이 없고, 작업방식또한 용이하기에 따로 이렇다항 작업교육이 필요하지 않은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똑같은 모델이지만 캡이 씌워져 있지 않은 모델로인 PM160 역시 같은 스펙을 내놓습니다. 

금일 포스팅한 모든 사진의 제품들은 이탈리아 그릴로 제품들고~ 한국과의 협업을 통해  한아에스에스가 정식 수입하고 있는 제품이네요. 

크게 중요시되는 칼날적인 부분에서도 일본에 뒤지지않는 부분을 이탈리아의 그릴로사가 기술력으로 보완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 근래에 국내의 제품들 거의 모두가 일본의 수입품을 거의 받지 않고 수출입 규제등을 통한 제약이 많기 이탈리아 그릴로 제품들이 관공서에서 더 많이 찾고 있는 제품중 하나 입니다. 

 

 

 

다른 제초기들과 비교했을때 가장 강하게 와닿는 부분이 바로 수거형이라는 부분입니다. 운전석에 앉아서 리프트와 동시에 제초한 풀들을 한번에 버릴 수 있다는 장점은 다른 것들과 비교해서 가장 큰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 잔디관리 없체에서 풀들을 작업하여 일일히 그 풀들을 수거해서 버리기까지의 시간과 노동력을 감안했을때 경제성을 띌 수 있다는 것은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알다시피 제초작업 같은 경우는 작업자의 안전성을 최우선시 해야하는 부분 중하나 입니다.

그런 부분에서 운전석아래에 제초칼날이 있음으로 해서 안정적인 작업부분에서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군부대같은 경우에는 주위의 제초작업을 하는데 병사들이 일일히 등에 제초기를 짊어지고 작업을 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병사들의 인력이 투입되어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을 길을 지나다 보면 자주 볼 수가 있었습니다. 약간 군부대의 특성상 폐쇄적인 부분도 있고. 구매절차에서부터 사용하기까지가 조금 복잡한 감이 없지 않게 있지만 슬슬 많은 군부대에서 현대의 기술을 접목한 제품들을 사용함에 있어서 점점 발달되고 있는 것이죠. 

 

제초기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사용처에 따라서 사용환경에 따라서

 

무인제초기를 사용하는 경우와 

원격 무인제초기 관련 포스팅

 

광역경사면 제초기 등등 

광역 경사면 제초기 (수자원공사)

 

종류도 다양하고 쓰임새 등등이 모두 제각각이기에 

각자의 환경에 적합한 알맞은 선택을 통한 장비를 구매함이 필요합니다. 

 

 

주로 사용되는 계절이라 함은 봄,여름, 가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을의 끝무렵에서부터 겨울같은 경우에 제초기를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드물게 나타납니다. 

계절을 무시하는 자연환경 또한 있기 때문에 무어라 꼭 집어서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제초기의 사용환경과 보관관리 상태에 따라서 제품의 사용연한은 짧아질수도 길어질수도 있으니 

실 사용자들의 관리요령또한 매우 중요하게 작용되는 범위중의 하나입니다. 

 

자동차는 매일같이 새차하고 엔진오일도 시즌마다 갈아주고 타이어도 바꿔주고 하면서 

제초기는 작업하고 새차한번 하지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제 질문아닌 질문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수거형제초기의 실제 작업되어지는 동영상은 유투브에 많이 나와있습니다만.  실제 시연기대가 아니기에 동영상은 첨부하지 않고 사진으로나마 간략하게 첨부한 내용입니다. 수거통이 위로 리프트 됨과 동시에 폐기할 수 있는 1톤차에 적재를 하거나 또는 다른 위치에 제거된 풀들을 버림으로 해서 작업의 용이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3개의 수거형 제초기를 사진을 통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모두 수거형이지만 엔진 마력의 차이. 캡이 장착되어 다른 부가기능이 있는 것까지 해서. 총 3가지를 보여드렷습니다. -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모두 다르지만 사용처도 조금씩은 다를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 같은 기능. 비슷한 모델이라고 하더라도 엔진의 힘도 다르고 경사지의 작업가능여부도 다르고 수거통에 적재되는 수거함의 양도 모두 다르니 말입니다. 

 

감사합니다. - 이상으로 Agripapa  였습니다. 

 

 

 

댓글